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문서진 학생 3월 공부후기

메타인프렙 0 1305

문서진 학생은 아시아에 거주 중인 학생입니다. 메타인프렙에서는 과학 과정을 작년 겨울부터 선행 수업하고 있습니다. 과목은 물리와 화학 두 과목을 각각 주 1회씩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리 과목 같은 경우 물리에 기초가 되는 measurement에 대해서 첫 수업을 시작하며 차근차근 다음 토픽들을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물리를 배운 적이 없다고 들었는데, 학생이 이해가 안 되는 부분에는 질문을 먼저 해주는 좋은 수업 태도를 가지고 있어서 공부를 함께 하는 데에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학생이 추후에 AP 물리 과정을 배우길 희망해 선행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함께 수업을 진행해 보니 서진 학생이 신소재 공학이나 화학 공학으로 진학하기를 희망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AP Physics 1뿐만 아니라 1을 끝낸 뒤에 2, C:Mechanics, C: E&M도 들으면 대학을 대비하는데 좋습니다. 다만 이 과목들을 다 수강하기에는 3년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해 대부분은 1 &2, 또는 1&C 이런 식으로 2년을 듣는 학생들이 대다수입니다. 대학에서 credit 을 인정받으려면 C를 듣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조기졸업이 목표가 아니라면 꼭 C를 미리 들어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물론 서진이 본인의 의사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서진이가 수학을 좋아한다고 들어서 그런 부분에서는 C:Mechanics, C: E&M 가 calculus를 사용해서 물리를 배우기 때문에 더 배움의 깊이가 있고 서진이에게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메타인프렙 강사님들은 학생 진도 수업만 나가는 것뿐만 아니라 함께 공부를 진행하며, 향후 학생이 원하는 진로 방향에 맞추어도 자세한 상담을 진행해 주십니다. 

 

선행 수업이지만 앞으로도 서진 학생이 물리를 어렵지 않고 흥미 있게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