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5월 IB exam을 위해 4월 간 권나리 학생과 진행한 공부 후기

메타인프렙 0 1128

해외에서 국제 학교를 다니고 있는 권나리 학생은 IB Math HL AI 시험을 위해 메타인프렙에서 주 1회로 이번 학년 동안 수강하고 있습니다.  

 

수업은 학교에서 나가는 진도보다 조금 빠르게 항상 수업을 진행하려고 하였습니다. 특히 IB exam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학교 교과서에서 아직 진행하지 않은 부분 개념을 함께 공부하고 문제풀이를 병행하여 진행하면서 진도보다 선행하고 시험 문제 유형에 대한 감을 잃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실제 IB exam을 위해 2월부터 꾸준히 mock 연습 문제 위주로 진행을 하고 있고, 이 전에는 학교에서 배우지 않은 내용이 꽤 남아있었던 편이라 문제 풀이할 때 조금 어려워할까 많이 걱정이 되었었지만, 나리가 배운 부분에 있어서는 공식이나 내용 상기를 잘 시키는 편이라 걱정했던 것에 비해 문제풀이를 잘 진행하고 있습니다. 2월부터 mock 시험 연습을 진행하며 중간중간 나리가 보완했으면 하는 토픽을 미리 학생에게 전달 주어서 수업 전에 내용 복습을 하고 올 수 있게 했으며, 연습문제도 숙제로 많이 내주었습니다. 

 

5월 IB exam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남은 5월 기간 동안은 학교에서 배우지 않은 개념과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에 좀 더 집중해서 문제풀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나리가 워낙 꼼꼼한 학생이라 모르는 부분은 저에게 짚고 넘어가서 준비가 잘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시험 자체가 워낙 어려운 시험이고 7점의 점수 컷도 높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포인트를 많이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남은 기간 동안 숙지 시키고 있습니다. 

 

학생이 오퍼받은 학교가 수학 점수가 6점 이상이 돼야 했기에 겨울방학 이후부터 목표 점수를 위해 나리가 정말 많은 노력을 함께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학교 mock exam에서 6점이 나왔고 들었습니다. 실제 IB exam 시험에서는 여태까지 저와 함께 해왔던 부분을 고려하여 6-7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5월 수업까지 마무리를 잘해서 학생이 최대한의 역량을 펼치고 올 수 있도록 저도 끝까지 응원하고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