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최수연 학생 9월 공부 후기

메타인프렙 0 2613

최수연 학생은 아시아에서 국제 학교를 다니다가 이번 새 학기부터 한국으로 귀국하게 되어 지난 여름방학 동안 메타인프렙에서 S** 국제 학교 입학시험을 대비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학생이 목표로 하던 S** 국제 학교에 최종 합격하여 이젠 입학한 학교 교과과정에 맞추어 주 1회로 Geometry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교를 옮기면서 과정이 바뀌다 보니 수연 학생이 그전 학교 Geometry 섹션에서 사용했던 용어나 개념 정렬 순서가 달라 초반에 힘들어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9월 수업은 개념은 다시 정리하면서 문제 푸는 것에 좀 더 포커스를 맞추면서 새로운 선생님의 시험 스타일에 적응을 빨리할 수 있도록 수업 내외적으로 연습하는 문제 양을 조금 더 늘리며 집중했습니다. 

 

최근 chapter 2 test를 치렀고, 해당 토픽은 계산보다는 논리적인 문장 만들어 방정식 풀이에 적용해야 하여 기존 수학 토픽과는 거리가 있다 보니 수연 학생을 포함한 많은 학생들이 실제 시험에서 많이 어려워한 것으로 보입니다. 수연 학생의 이번 chapter 2 test 시험 점수는 7/10이 나왔고, 반 평균 점수는 5/10이었습니다. 오답인 부분은 꼭 수업 시간에 확인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메타인프렙에서는 학교 진도에 맞추어 철저한 GPA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학생 개인별 학교 교과 과정을 파악해 학교보다 1-2주 정도 선행 수업을 통해 chapter test에도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수연 학생은 9월 말부터는 토픽 3 진행 중이고, 그전 토픽보다는 좀 더 계산 위주의 단원이어서 10월 수업은 수연 학생이 계산 실수가 나지 않도록 많이 연습시켜서 Chapter 3 test를 철저히 대비하는 걸 목표로 진행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