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윤소연 학생 9월 공부 후기

메타인프렙 0 2581

윤소연 학생은 동남아에서 국제 학교를 다니고 있는 8학년 친구입니다. 학교 진도에 맞추어 8학년 수학 수업을 메타인프렙에서 주 1회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연 학생은 메타인프렙에 작년에 처음 연락을 주어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작년 처음 소연 학생을 만났을 때 시험 점수가 4/30으로 수학에 전혀 흥미가 없는 학생이었습니다. 수학에 대한 개념이 많지 않다 보니 자연스레 흥미도 떨어지고 자신감도 많이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메타인프렙 강사님과 온라인 실시간 수업을 진행하면서 이번 여름방학 수업 전 마지막 학기에 7학년 수학 점수가 15/30이라는 시험 점수로 자신감 회복은 물론 학생이 수학에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수학 공부에 재미를 느낀 소연 학생은 여름방학 때도 꾸준히 수학 수업을 진행하였고 지금은 학교 진도에 맞추어 수학 수업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번 9월 일차 함수 관련하여 첫 시험을 치렀습니다. 점수는 17/30으로 전년도 보다 조금씩 점수도 오르고 무엇보다 소연이가 자신감이 붙은 것 같아 다행입니다. 

 

다만, 8학년이 된 만큼 내용이 그전보다 많이 어려워질 예정입니다. 당장 진행될 토픽도 이차함수 관련 내용이고, 이는 대부분의 8학년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토픽입니다. 소연이가 수업 때 집중도 잘 하고 필기도 꼼꼼히 하는 편이지만, 이제부터는 수업 외적으로도 복습이 꼭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번 학기 첫 시험 점수도 많이 올랐고 두 번째 시험 까지는 소연이와 함께 진도를 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복습이라는 목표를 세워서 함께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목표가 생겼으니 소연이와 더욱 함께 으쌰 으쌰 하면서 장기적으로 소연 학생에게 좋은 공부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정성껏 지도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