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장여원 학생 12월 공부 후기

메타인프렙 0 1809

장여원 학생은 현재 유럽에서 메타인프렙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이용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2023년 3월 SAT 시험을 위해 메타인프렙에서는 주 1회로 SAT Math를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10월부터 여원이와 함께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수업을 진행하기 전에 레벨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보니 여원이가 틀린 문제들의 대부분의 공통점이 문제들의 지문이 길었었습니다. 학생이 상대적으로 영어가 약한 것으로 추정되어 긴 Word Problem 문제들을 읽고 이해하는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수업 방향으로 잡았고, 또한 Calculator 섹션에서 대부분의 오답이 나왔기 때문에 오답이 나온 토픽들을 중점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잡았습니다. 

 

막상 여원이 와도 수업을 진행해 보니 영어를 어려워하는 것도 있었지만 수학 개념 정리가 필요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개념과 용어정리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중입니다. Calculator 섹션에서 오답이 많이 나온 것 처럼 계산기 사용법을 아직 잘 모르는 부분도 있어서 계산기 사용이 가능한 문제들은 최대한 같이 계산기를 쓰면서 방법을 설명하며 풀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은 12월 중순까지는 여원이가 학기 중이어서 학교 활동으로 바쁘다 보니 숙제를 많이 내주지는 않았었지만, 겨울방학에는 조금 더 집중하기 위해 full sat test도 숙제로 내주며 다가오는 시험 준비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무래도 여원이가 진행할 3월 시험은 digital sat 변환되는 첫 시험이다 보니 1월부터는 digital sat 보는 연습을 좀 더 진행할 예정입니다. 

 

메타인프렙 SAT Math 강사님들은 수업 전 학생의 레벨테스트를 통해 학생이 필요한 토픽과 학생이 부족한 부분, 학생에게 좀 더 유리한 시험 일정을 보다 자세히 학부모님과 상담을 통해 수업 방향을 선정합니다. 여원이 같은 경우도 Probability, Graph Analysis, Statistics, Percent, Quadratic Functions, Unit Conversion의 토픽들이 부족하여 3월에 목표 점수를 낼 수 있도록 함께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성껏 지도하여 학생이 3월에 목표하는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