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서나은 학생 1월 공부 후기

메타인프렙 0 1639

나은 학생은 작년 여름방학에 메타인프렙에서 수학 과정을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새로 학기가 개강하며 시차와 학생 학교 일정으로 같이 수업을 하지 못하다가 겨울방학 때부터 다시 함께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럽에서 high school을 다니는 나은 학생은 주 1회 주말에 함께 A-Level Math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겨울방학 동안은 AS Pure Mathematics 부분에 관한 선행 수업으로 진행하였고, 전반적으로 AS Pure Mathematics의 50%를 한 달 조금 넘는 기간 동안 진도 나갔습니다. 수업의 방향은 각각의 단원을 공부할 때 최대한 많은 문제를 수업 시간 안에 풀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또한 새로운 주제를 배우고 싶어 하는 나은이의 의견을 반영하여 후반부에는 Integration 부분을 수업하였습니다. 

 

중간에 학기가 시작하며, 학기 중에는 Further Math 과정을 집중하길 희망하여서 IGCSE Further Pure Mathematics의 Chapter1, 2, 4에 관련한 선행을 진행하였습니다. Chapter 2와 3의 내용은 AS Pure Mathematics와 겹치는 부분이기에 빠르게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각 단원에 관한 수업을 진행할 때 개념 이해를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고 기본 개념 문제들과 더 나아가 응용할 수 있는 문제들을 선별하여 수업 시간에 풀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나은이는 정해진 숙제를 항상 성실히 잘 풀어오는 성실한 태도를 가지고 있는 학생입니다. 또한 수업 중에도 항상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수업 진행하는 데 있어 더 효율적으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언급하고 싶은 점은 평소 문제를 풀 때 실수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주의를 더 기울여 가끔씩 하는 약간의 계산 실수를 줄인다면 나중에 IGCSE 또는 A-Level 시험을 볼 때 혹여나 나올 수 있는 실수들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나은이와 2월도 함께 열심히 공부하여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