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김정선 학생 1월 공부 후기

메타인프렙 0 1928

S** 국제 학교 9학년 김정선 학생은 메타인프렙에서 주 1회로 Geometry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가을 학기를 잘 마무리하고 겨울방학 때는 수업 관련하여 정선 학생과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는데, 방학을 활용하여 2학기 Geometry 내용 선행과 더불어 Algebra 2 초반 부분(Algebra 1 복습과 유사한 토픽)에 대한 내용을 커버하고자 하고 정선 학생과 목표를 함께 잡았습니다. 최대한 Geometry 과정이 마무리될 때까지는 Algebra 1 내용을 잊어버리지 않고 다시 상기시킬 수 있다면, 내년에 Algebra 2 학교에서 진행시 어느 정도는 수월하게 진행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방학을 활용해 목표를 정하고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방학이지만 정선이가 수업을 빠지지 않고 열심히 들었기 때문에 방학 수업을 계획했던 진도는 부족함 없이 잘 진행하였습니다. 

 

학교에서 첫 학기 기말고사가 겨울 방학 이후에 있었기에 개학을 하며 1월에 기말고사까지 마무리했습니다. 학교에서 첫 학기는 전반적으로 용어, 길이, 각도, 삼각형 및 사각형의 비교 및 증명에 대해서 다루었고, 이 중 증명 부분이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입니다. 정선 학생은 증명보다는 상대적으로 사각형의 성질에 대해서 헷갈려 하는 부분이 있어서 성질들을 문장이 아닌 이미지로 기억할 수 있도록 그림 위주로 설명 및 이해&암기할 수 있도록 진행했습니다.

 

1학기 동안 진행했던 단원 테스트들에서 좋은 점수가 나왔었어서 이번 기말고사도 좋은 점수를 정선이와 함께 기대했었습니다. 방학 동안도 꾸준히 노력하고 기말고사 대비도 열심히 따라와 주어 노력한 만큼 정선 학생이 기말고사를 잘 봐서 강사로서도 매우 기쁘고 뿌듯합니다. 이번 기말고사 때 반에서 1등을 한 만큼 새로운 2학기도 정선 학생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여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c242e0cf2c670cd315c7a2bcc2c31b0e_1677834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