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민유경 학생 2월 공부 후기

메타인프렙 0 1534

동남아에서 국제 학교를 다니고 있는 유경 학생은 올해 1월부터 수학 과정을 저와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경 학생 학교는 따로 교과서가 없어서 첫 수업 전에 유경이와 연락하여 진도를 나갈 토픽에 관해 논의를 하였는데 학교에서 진행할 새로운 토픽이 정해지지 않아 유경이가 개인적으로 약하다고 판단되는 토픽에 대한 개념 정리와 연습문제 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수업을 진행해 보니 전박적으로 개념에 대해서는 잘 이해하고 있지만 좀 더 많은 계산을 요구하는 문제에서는 사용해야 하는 공식들에 있어서 헷갈려 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어떤 식으로 순서를 설정하여 계산하면 되는지에 대한 설명과 문제풀이 위주로 진행하였습니다.  

 

첫 수업 이후는 새로 진행될 학교 진도 파악 후 현재 학교 과정을 잘 따라가고 있습니다. 따로 교재가 없기 때문에 유경 학생이 미리 연락을 주어 토픽을 전달해주면 해당 내용과 관련 문제들 위주로 수업 자료를 제공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경이는 개념 이해, 문제 풀이, 숙제 완성 부분에 있어서 항상 성실하게 완성하고 따라오고 있습니다. 이해를 어려워하는 개념은 여태까지는 없었습니다만 숙제를 내주었을 때 특정 문제 유형을 어려워하는 것을 숙제로 확인했어서 해당 부분 다시 정정해 주고 비슷한 문제들로도 연습하였습니다. 

 

지난 시험 때는 문제를 잘 못 읽어서 오답이 많이 생겼다고 전달을 받았어서 이번 시험부터는 그런 실수가 생기지 않도록 문제풀이 진행할 때 과연 문제가 물어보는 마지막 답은 무엇인지 직접 저에게 말할 수 있도록 하는 연습도 하고 있습니다. 

 

메타인프렙 강사님들은 학생의 GPA를 1:1 맞춤 관리하며 학생의 학교 과정에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고 수업 전 수업 자료 제공 및 숙제를 통하여 꼼꼼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학생이 한 가지 개념을 배우더라도 개념 정리와 연습문제 풀이, 숙제를 통해 완성도 있는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시험 결과로 유경이가 자신감이 떨어져 있는 것 같지만 저와 함께 진행하면서 충분히 열심히, 꼼꼼히 준비하고 있으니 다음 시험부터는 실력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