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하승진 학생 2월 공부 후기

메타인프렙 0 1419

하승진 학생은 한국에서 국제 학교를 다니고 있는 10학년 학생입니다. 메타인프렙에서 주 1회로 Chemistry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 10월부터 함께 Chemistry를 공부하고 있는데 처음 만났을 때는 승진이가 화학을 어려워하는 편이여서 교과서에 있는 개념을 확실히 공부하며, 교과서 안의 mastering problems, standardized test practice 이용하며 시험도 함께 대비하였습니다. 함께 지금까지 공부해 보니 승진이가 화학을 어려워했던 건 과정에 흥미가 없었던 것도 있지만, 과학 과정을 공부하는 방법을 잘 몰라 접근하기가 어려웠던것 같습니다. 승진이는 학습태도가 매우 좋기 때문에 수업을 잘 따라온다면 분명 좋은 성적을 받을 거라고도 의심치 않았습니다. 

 

학기가 새로 시작하여서도 학교 교과서 진도 개념 정리와 시험 유형 문제들을 항상 빠지지 않고 공부하며,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수업 시간에 노트를 정리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수업 시간에 승진이가 푸는 문제는 승진이의 태블릿 화면을 통해 문제풀이 방법을 실시간으로도 피드백 해주고 있습니다. 

 

승진이가 열심히 공부해 주고, 집중해 주어서 그런지 1월에 진행된 시험도 좋은 결과가 있었고 이번 2월 말에 있었던 시험도 92%로 좋은 결과를 받았습니다. 이번 2월 시험은 승진이가 정확한 시험 일정을 몰라 시험 대비 수업을 못했는데도 평소에 꾸준히 공부한 게 도움이 되었는지 시험을 잘 보아서 가르치는 강사로서도 뿌듯했습니다. 

 

메타인프렙에서는 GPA 관리 수업을 주 1회로 진행하며 학교 시험 및 퀴즈, 과제 등등 강사님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이 어려워하는 개념도 실시간으로 학생과 소통하며 항상 피드백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수업 외에도 숙제를 내주며 학생이 복습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승진이도 진도는 항상 학교보다 앞서나가지만 학교 시험 준비를 위해서 전 단원 복습 차원의 내용으로도 매주 숙제를 내주고 있습니다. 학교 과제와 병행하기가 쉽지 않을 텐데 최대한 과제에 부담이 되지 않게 꼭 필요하고 잊지 말아야 할 개념 위주로 숙제를 내주면서 3월에 진행되는 시험도 꼼꼼하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