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도주원 학생 3월 공부 후기

메타인프렙 0 1379

해외에서 국제 학교를 다니고 있는 도주원 학생은 메타인프렙에서는 학기 중과 방학 중 꾸준히 항상 수업을 진행했던 학생입니다. 주 1회 수학 수업을 진행 중이며, 올해 새 학기부터는 과학수업도 병행하여 메타인프렙에서 주 2회로 수강하고 있습니다. 과정은 수학과 과학 모두 IB 과정을 수강 중입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고 수학 수업은 IB HL 공통 토픽 중 통계 파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주원이가 예전부터 상대적으로 확률과 통계 파트에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여서 더욱 꼼꼼히 진행하였습니다. 강사인 제가 볼 때는 주원이에게 통계가 특별히 약한 파트라고는 못 느꼈지만 학생 본인이 조금 어렵다고 판단되는 내용인지 스스로도 수업 때 더 꼼꼼히 필기를 하고 문제를 푸는데 좀 더 집중하고 푸는 등 우려에 비해 본인이 충분히 열심히 노력하여서 더욱 긍정적인 효과가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IB Math HL 진도를 나가면서 주원이가 SAT도 3월 시험으로 준비를 해본다고 하여, 따로 SAT 수업을 진행한 건 아니지만 1월부터 꾸준히 추가적으로 모의시험 숙제를 내어주고, 오답풀이나 어려운 개념, 문제풀이 방법 등을 틈틈이 같이 하면서 감을 잃지 않도록 연습시켰습니다. 몇 년간 함께 꾸준히 공부해온 학생이기에 크게 어려움 없이 두 과정을 수업 시간에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3월 SAT 시험까지 마무리를 끝까지 잘 시켜서 실수만 안 한다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고, 결과가 수학은 만점이라는 좋은 성적이 나와서 너무 기특합니다.

 

메타인프렙은 수학/과학을 진행하기 때문에 SAT 수업 같은 경우도 Math는 진행 가능합니다. 영어가 수학보다 상대적으로 약하다면 수학이 좀 더 SAT 점수를 내기에 시간이 비교적 적게 활용되기 때문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메타인프렙 강사님들은 학생이 어려워하는 개념이 무엇인지, 학생이 문제는 어떤 식으로 푸는지 항상 체크하고 효과적으로 점수를 낼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주원 학생도 메타인프렙에서 꾸준히 수학을 함께 공부하였기에 따로 SAT 수업을 듣지 않아도 강사님과 오랜 시간 함께하며 좋은 시너지를 내어 만족할 만한 점수를 얻었던 것 같습니다. 

 

2a4979d8bb0434f4787a4e91613d9073_1680864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