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의후기 > 강의후기
강의후기

강지나 학생 3월 공부후기

메타인프렙 0 1301

K** 국제 학교를 다니는 강지나 학생은 메타인프렙에서 주 1회로 7학년 수학을 배우고 있는 학생입니다.  

 

지난 한 달간 동안은 학교의 진도보다 조금 앞서서 Unit 6: Using Data Sampling to Draw Inferences About Populations를 배웠습니다. 통계학에 기초가 되는 토픽인 만큼 설명을 최대한 상세하지만 단순하게 하려고 했습니다. 또한 시험 대비를 위해 개념 정리를 마치고 복습을 한 번 더 했습니다. 이후 진도는 Unit 7: Probability 나가고 있습니다. 

 

특이사항으로 지나가 숙제를 풀어올 때는 틀리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 수업 시간에 가끔 퀴즈를 풀면 틀리는 문제들이 꽤 나왔었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을 재면서 시험을 보는 느낌으로 압박이 있을 때 더 긴장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학교생활에서도 시험을 보는 시뮬레이션을 더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이번 달은 시험에 익숙해지는 걸 목표로 두고 매 수업 시간에 짧은 퀴즈를 진행하였습니다. 짧게 15 분 정도 퀴즈도 진행하면서 시험에 느낄 수 있는 압박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최근 본 Unit 6 quiz에 지나가 최고 득점인 exemplary 를 받았다고 합니다. 전보다 나아지는 점수를 보면서 지나가 나날이 수학을 더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는 것 같아 정말 기쁩니다. 아직 어린 나이일 수도 있지만 수학을 계속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성껏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0 Comments